본문 바로가기

WINK-(Web & App)/HTML & CSS & JS 스터디

[2023 신입부원 기초 스터디] 한승훈 #7주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다들 즐거운 방학 보내고 계신가요?

 

다들 보고 싶을지도요!

 

사실 뻥입니다 ㅋ

의 뻥입니다 ㅎㅎ

 

 

1. 문자열 메소드

나중에 기억이 안나는 것이 있어도 알아보기 쉽게 vs코드에 새로운 파일 하나로 정리해뒀습니다.

다만 실행하면 오류가 뜨긴 합니다. ㅎㅎ

 

 

2. 배열 메소드

강의 중 언급된것처럼, 메소드는 지금 당장 하나하나 싹 외우기보다는...(가능하다면 좋겠지만)

이런 게 있구나~ 하고 알아보는 강약조절이 필요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희망사항입니다.

 

 

3. 이벤트

이벤트는 웹 페이지에서 입력 장치를 통해 입력을 받아 특정 기능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약간 tkinter생각이 나네요.

 

4. 모듈

모듈은 여러 기능을 가진 여러 코드를 하나의 파일로 정리한 것이다.

모듈은 유지보수성, 네임스페이스화, 재사용성의 이점이 존재한다고 한다.

이 중 인상깊은건 네임스페이스화인데, 말 그대로 하나의 코드에 전역변수를 마구 우겨넣으면 생기는 불편함을 해소 가능하다는 것이다.

  • export - 모듈을 내보내기
  • type = "module" - 내보낸 모듈을 html에 쓰기 위해 링크 태그에 작성한다.
  • import(가져올 모듈) from 파일 위치 - 모듈 가져오기

 

 

뭔가 분량이 적은 것 같나요?

그치만 저 스크린샷에 모든 것이 담겨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마치 골드 로저가 된 기분이네요.

다들 즐거운 방학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