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SCAR-(Autonomous Driving)/ROS 스터디

[2023 ROS 스터디] 윤준영 #3주차 - 기본프로그래밍, 로봇, 임베디드 시스템

반응형

3주차에는 직접 퍼블리셔와 서브크라이버를 작성해보는 작업을 해보았다

첫번째로 위와 같은 오류를 만났는데 알고보니 내가 publisher를 ros_tutorials_topic이 아닌  ros_tutorials에 만들었었다

다시 만들었지만 vscode를 확인해보니 pkg파일을 잘못 편집을 해서 오류가 난 것 같았다
여기에도 뭐가 있어야하는데 뜨지 않았다. 그래서 xmlpkg를 다시 알려준대로 복붙했다.
이제는 syntaxs error가 제일 반갑다
결국 성공 중간에 pkg작성을 잘못해서 애를살짝먹긴했지만 이번주차는 비교적 쉬웠던것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