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각코/모각코_WINK_김최홍

[모각코-김최홍#5주차] 프론트 개발 방향 틀기 | 개발 계획 세우기

반응형

원래 우리 프로젝트의 목적은 물물교환 '앱' 개발이었다. 

하지만 개발 스택을 쌓는데 앱보다는 웹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판단하여 물물교환 웹서비스를 개발하기로 방향을 틀었다.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다. 

 

기존에 계획한 페이지

  • 로그인
  • 회원가입
  • 홈화면 + 검색 + 카테고리
  • 물건 상세페이지
  • 물건 등록페이지
  • 채팅 목록 페이지
  • 채팅페이지
  • 교환 신청할 내 물건 선택
  • 마이페이지
  • 네비게이션 바

 

다시 계획한 페이지

  • 로그인
  • 회원가입
  • 홈화면 + 검색 + 카테고리
  • 물건 상세페이지
  • 물건 등록페이지
  • 채팅페이지
  • 마이페이지

 

모바일의 작은 화면때문에 여러개로 나누어야 했던 페이지들을 PC의 웹 화면에서는 한 화면에 다 담을 수 있게되었다. 

이에 맞추어 디자인을 위한 피그마 템플릿도 다시 찾았다. 

 

 

 

우리가 참고하려고 하는 페이지들이다. 

하나의 템플릿에서 수정하는게 편하겠지만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찾지 못했고, 그래서 각각의 페이지별로 각자 다른 템플릿의 디자인을 참고할 예정이다. 

 

 

 

 

개발 계획

우선 프론트 팀은 찾은 피그마 템플릿을 바탕으로 페이지 디자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엔드 팀은 Spring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자 공부한것

호준

 

혁태

https://106hht.tistory.com/76

 

현지

 

 

 

 

팀원 사진

반응형